고객권리안내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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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의 설정 · 유지여부 판단 목적 및 고객이 동의한 목적만으로 이용되며, 고객님께서 영업장 · 인터넷 등
다양한 채널을 통해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 1)당사에서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 (이하 ‘본인정보’)를
제휴 · 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 및 2) 당사에서 금융 상품 소개 및 구매권유 (이하 ‘마케팅’)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
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에도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다만,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휴 · 부가서비스 및 신상품 · 서비스 등을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

1.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사실 통보 요구

고객님께서는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제35조에 따라 저희 회사가 고객님의 정보를 보험요율산출기관, 생 · 손보협회, 전국은행연합회, 신용조회회사, 타 금융 회사 등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제공한 본인 정보의 주요 내용 등을 알려 주도록 저희 회사에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

신청방법
  • 본사 내방(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68, 흥국생명빌딩)
  • 당사 영업점 내방(당사 홈페이지 참조)바로가기
  • 당사 콜센터 전화 : 1588-2288

2.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

고객님께서는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36조에 따라 저희 회사가 전국은행연합회, 신용조회회사 등 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 거래를 거절 · 중지하는 경우에는 그 거절 · 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,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 · 주소 · 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저희 회사에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.

3.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마케팅 목적의 전화 등의 중단 요구

고객님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37조에 따라 가입 신청시 동의를 하신 경우에도 본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 및 당해 금융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.(다만, 고객님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해 전국은행연합회,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에 대해 서는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.)

신청방법
  • 본사 내방(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68, 흥국생명빌딩)
  • 당사 영업점 내방(당사 홈페이지 참조)바로가기
  • 당사 콜센터 전화 : 1588-2288
  • 당사 인터넷 홈페이지

※ 신청자 제한 : 신규 거래고객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간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.

4. 본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요구

고객님은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제38조에 따라 금융위원회, 금융 감독원, 보험개발원, 생 · 손보협회, 신용조회회사, 타 금융회사등이 보유한 본인정보에 대해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,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, 그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.

신청방법
  • 본사 내방(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68, 흥국생명빌딩)
  • 당사 영업점 내방(당사 홈페이지 참조)바로가기
  • 당사 콜센터 전화 : 1588-2288
  • 당사 인터넷 홈페이지

5.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

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39조에 따라 본인정보를 신용조회 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.
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연락처 및 홈페이지 주소
연락처 및 홈페이지 주소
신용조회회사 연락처 홈페이지URL 바로가기
한국신용정부(주) 02-2122-4000 http://www.nice.co.kr 바로가기
한국신용평가정보(주) 02-3771-1114 http://www.kisinfo.com 바로가기
서울신용평가정보(주) 02-3449-1753 http://www.sci.co.kr 바로가기
코리아크레깃뷰로(주) 02-708-1000 http://www.koreacb.com 바로가기

6. 개인정보 유출시 피해 보상

당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실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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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게시일 : 2016년 01월 01일]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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